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원더삼국지

원더삼국지 촉나라 장수 정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obile game 원더삼국지 촉(蜀)나라 장수 정리


오늘은 모바일 게임 원더삼국지 관련 포스팅 5번째 시간으로

원더삼국지에 등장하는 촉나라 장수들을 정리해보려고 해요!

대부분의 삼국지 서적들이 촉나라 관점에서 작성이 되어있기에

관우, 장비 등 유명 장수들이 많은데요!

원더삼국지에는 촉나라 장수들이 얼마나 적용되어있나 알아볼게요!!


촉나라 방어형 장수

원더삼국지에 등장하는 촉나라 방어형 장수는 총 3명으로

장비, 관봉, 관평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장비는 카드조각을 모으기도 수월하고, 스킬 및 능력이 괜찮아서

방어형 장수로 주로 사용하고 있네요~


촉나라 공격형 장수

역시 유명장수가 많은 촉나라여서 그런지

원더삼국지에서도 공격형 촉나라 장수들이 무려 10명이나 있네요!

물리공격형 장수 (관우, 조운, 황충, 위연, 맹획, 축융) 6명과

마법공격형 장수(마초, 마대, 서서, 유선) 4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관우의 카드조각이 모으긴 어렵지만 동일 조건의 다른 장수들보다 상당히 강하네요!


촉나라 지원형 장수

촉나라 지원형 장수로는 촉나라의 군주 유비와 장비의 딸 장성채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지원형 장수로 초선을 사용하고 있지만,

등급만 올리면 유비로 바꿔서 사용하고 싶어요!


촉나라 책사형 장수

원더삼국지에 등장하는 촉나라 책사형 장수로는

촉나라 하면 빼놓고 이야기 할수 없는 제갈량과 그의 부인 황월영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삼국지 상에서도 사기캐릭터로 나오는 제갈량을 꼭 사용해보고 싶지만

카드조각을 모으는 일이 너무 어렵네요!


지금까지 원더삼국지에 등장하는 촉나라 장수들을 정리해봤어요!

원더삼국지에 등장하는 위나라 장수들을 시작으로, 오나라, 촉나라 장수들 까지

총 3회에 거쳐 관련포스팅을 올리고 있는데 다음은 장수소개 마지막시간으로

군웅(여포, 원소 등등)만 올리면 장수 정리시간이 끝나겠네요!

별로 중요한 정보는 없는 포스팅이지만 개인적으로 카드 일러스트들의 

퀄리티가 괜찮아서 올리게 되었네요^^;

어쨋든 다음은 군웅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