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삼국지 조조전 Online

[모바일게임] 삼국지 조조전 Online 플레이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 리뷰

 

약 20여년 전 koei사에서 삼국지 영걸전(주인공 : 유비) 후속으로 출시한

삼국지 조조전(주인공 : 조조)을 즐겁게 플레이했던 유저로서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한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너무나 기대할수밖에 없었어요!

그렇기에 평소에 하지도 않던 사전예약까지 해가며 정식으로 출시되자마자

바로 다운받아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삼국지 조조전 Online 아이콘 모습이에요~

1998년 출시된 삼국지 조조전에 등장한 조조의 모습보다 좀더 색감이 화려해지고 디테일도 살렸네요!

"조조전을 모바일에서 편하게 즐길수 있겠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시작했어요!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처음 시작할때는 전략지도로부터 시작을 했어요!

전략지도에서 진행할수 있는 플레이 방식은

요즘 출시되는 삼국지 관련 모바일 게임처럼 땅따먹기를 하며 내정관리를 하는 등

크게 다를바 없는 모습이네요....

 

처음에는 전략지도에 조조전의 전투방식만을 더한

"기대와는 전혀 다른 게임"인줄 알고 큰 실망을 하였지만

전략지도 화면은 플레이의 일부일뿐이라는걸 알게되었고 기대 이상의 게임이였다는걸 알게되었네요!

약 20여년전 삼국지 조조전의 감흥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연의모드의 모습이에요~

삼국지 조조전에서는 조조전만 플레이해볼수 있었다면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에서는 조조전은 물론, 북부위전, 하우연전, 태사자전 등

다양한 장수로 플레이해볼수 있게되었네요;;

지금은 북부위전을 클리어하고 조조전을 한참 플레이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삼국지를 조조의 입장에서 해석한 조조전 스토리의 모습이에요!

컴퓨터 버전의 삼국지 조조전을 10번 이상 클리어했었는데

스토리가 워낙 잘 짜여져 있어 다시 플레이해도 스토리를 하나하나 읽으며 진행하게 되네요~

조조전의 전투 화면이에요~

조조전을 플레이하면서는 스크린샷을 떠놓은게 없어서 다른 전투의 스크린샷을 올리네요^^;

이미 조조전을 플레이해본 사람에게는 익숙한 전투방식으로 턴제 방식의 전투랍니다!

이 외에도 장수 계보에서 장수를 등용하고, 장수의 레벨을 올려 강화하고 승급시키며,

연의모드에서 강화된 장수를 전략지도 모드에서도 적용할수 있어서

컴퓨터 버전의 조조전 이상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이였어요~

 

개인적으로 갖고 있던 기대 이상의 게임이라 요즘 너무 푹빠져서 진행하게 되네요^^

삼국지 조조전 Online 리뷰 끝~~